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김치냉장고, 명품 유모차도 부담 없이 빌려 쓰세요!”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11번가, 23일부터 ‘명품 렌탈 전’ 열어 -

- 삼성전자 가전 60여종, 유모차 ‘스토케’ 등 렌탈 품목 대거 추가 –

- ‘삼성 세잔느 2 김치냉장고’ 월 2만900원… ‘스토케’ 월 6만9000원 렌탈 판매 –

- 귀속형 렌털 상품 유모차, 고객이 원할 경우 11번가서 재매입… 고객 부담 덜어줘 -


11번가가 ‘명품 렌탈’을 선언하고, 품목 수를 대거 늘리며 렌탈 사업 강화에 나섰다.


23일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김지냉장고를 비롯해 냉장고, 세탁기 등 4개 상품군 62개 상품을 렌탈 상품 목록에 추가했다.


우선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7종을 내놨다. 최소 월 2만원 대로 렌탈 구매가 가능하다. 이 중 ‘삼성 세잔느 2 김치냉장고(화이트)’는 월 2만 900원에 빌려 준다. 126리터 공간과 독립냉각 기능에 개폐식이며, 6개의 용기를 포함한다. 3년 기간 만료 후에는 소유권이 고객에게 귀속된다. 무상 3년 A/S 혜택도 챙길 수 있다. 독신자 등 솔로 가정을 위한 가전 상품도 마련했다. 47리터 삼성 소형 냉장고의 월 부담금은 6900원. 3Kg 세탁기는 1만5400원, 22인치 LED TV는 1만4900원의 월 대여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통상 대형 가전은 삼성 등 제조사에서 무상 A/S를 보증하며, 기간은 1년으로 제한된다. 이후 고장 등 문제는 유상으로 처리한다. 그러나 11번가는 협력사를 통해 3년 무상 A/S 기간을 보증한다. 기존 LG전자에 이어 수요가 많은 삼성전자 가전 라인을 렌탈 상품으로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로써 양대 가전업체 제품을 확보해, 풍부한 렌탈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유모차 렌탈도 시작한다. 주부들 사이에 ‘명품 유모차’로 불리는 ‘스토케 NEW XPLORY’ 시리즈다. 단품과 액세서리 패키지 등으로 구성해 렌탈 기간에 따라 총 8가지 상품을 내놓는다. 고객이 원할 경우, 이 제품을 11번가에서 중고시세에 맞춰 재매입한다. 11번가는 행사 상품으로 ‘스토케 XPLORY’ 단품을 월 6만9000원에 110대 한정으로 렌탈 판매한다. A/S 걱정 없이 3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약정기간이 끝나면 제품은 고객 소유가 된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올해 안으로 런닝머신, 승마형 운동기구 등 헬스용품과 커피머신 등을 렌탈 품목에 추가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고가의 상품을 초기에 가격부담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렌탈 서비스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비, 2012년 동기간 ‘11번가 렌탈 서비스’ 매출은 400% 이상 증가하며 순항 중이다. 불황 속에 값비싼 제품을 일시불로 구입하기 보다, 렌탈을 통해 늘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려는 경향이 번지고 있는 것. 가전제품 등과 같은 IT기기 제품의 수명이 짧아지고, 중고거래가 활성화 되는데다, 얼리어답터들이 늘어나는 이유도 서비스 활성화에 한몫하고 있다.


업계는 연 10조원이 넘는 렌탈 서비스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과거에는 비디오, 도서, 정수기 등 특정 분야에 국한됐지만, 가전 및 유아동 용품, 운동기구, 소프트웨어 등으로 대상이 확대되는 추세다. 11번가 렌탈서비스 담당 이치훈 팀장은 “짧아지는 제품의 라이프사이클과 유행의 급변화 등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관련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렌탈 서비스 이용 시 중도 해지 위약금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면서 “무상A/S 등의 혜택을 챙기려면, 가급적 믿을 수 있는 렌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h69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10
76
297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