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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락 업계 1위 ㈜한솥, 커피사업 본격 진출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남미 최고 품질의 찬차마요커피를 Direct trade로 공정무역보다 윤리적인 무역 실현

- 신선한 유기농 커피와 즉석 도시락을 판매하는 신개념 테이크아웃 도시락 카페 탄생


강남역 6번 출구 앞,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도시락 카페가 생겨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선한 유기농 커피와 즉석에서 만드는 도시락을 함께 판매하는 ‘찬차마요 커피’가 바로 그 곳. 도시락과 커피의 맛은 물론, 강남의 고물가를 거스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직 프리오픈 단계지만 벌써부터 입소문이 퍼져 단골 고객이 생기고 프랜차이즈 문의까지 쇄도할 정도. 하지만 알고 보니 ‘찬차마요 커피’의 탄생에는 도시락 업계 1위인 ㈜한솥(대표 이영덕, www.hsd.co.kr)이 있었다.


21일, ㈜한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베일에 싸였던 찬차마요 커피의 정체를 밝혔다.


▲ 남미 최고 품질의 찬차마요커피를 Direct trade로 공정무역보다 윤리적인 무역 실현

찬차마요 커피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찬차마요시에서 나는 100% 천연 유기농 커피로 미디엄 바디에 부드럽고 섬세한 쓴맛, 그리고 과일향을 닮은 기분 좋은 신맛으로 이미 전세계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커피이다. 특히 찬차마요시에서 인증한 최상등급(AA90+)의 원두만을 수입하여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최고의 커피를 한국에 선보인다.


‘빈민의 대부’로 불리우며 전 재산을 찬차마요 시민을 위해 사용하다 시민들의 추대로 ‘빈민의 시장’이 된 남미 최초 한인 시장인 정흥원 시장의 이야기를 접한 ㈜한솥의 이영덕 대표는 큰 감동을 받고 찬차마요시에 남몰래 기부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그것이 인연이 되어 찬차마요 커피의 명성과 정흥원 시장의 꿈을 알게 된 이영덕 대표는 한국과의 커피 무역을 직접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대형 농장과 중개상들에게 불공정한 거래를 강요 받던 찬차마요시의 영세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고자 공정무역(Fair trade)보다 더 공정한 Direct trade를 실현하게 되었다. 현재 찬차마요 커피는 제값의 50%를 더한 가격으로 수입되고 있으며, 그 값의 일부는 찬차마요시의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한솥의 황성환 팀장은 “질 좋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직접 페루의 찬차마요시를 방문하여 MOU를 체결하였으며, 커피 생산 설비 및 커피 농장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정비하는 등 커피농가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또한 커피 판매 수입금 중 일부는 찬차마요시에 기부를 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찬차마요 커피의 한국 진출에 각계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힘을 모았다.


일본의 유명 건축가 가와사키 타카오가 찬차마요 커피 강남역점을 인테리어 하였고, 제이오에이치 대표 조수용이 BI 디자인을, 카카오톡을 비롯한 10여개 기업의 마케팅 고문을 맡고 있는 박용후가 마케팅을 담당. 그리고 커피명장이자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가 로스팅을 담당하는 등 최고의 커피를 위한 최고의 드림팀이 구성되었다.


오는 22일, ㈜한솥은 페루 대사관과 함께 2012 서울 카페쇼에 참가하여 찬차마요 커피의 우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2 서울 카페쇼, 11월 22일~25일 코엑스)


* Direct trade란 생산자와 판매자가 직접 거래를 함으로써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애, 생산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가장 윤리적인 공정 거래 무역 방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h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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