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대만에 부는 IT한류 “훈풍”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대만 타이베이에서 역대 최대 규모 ICT 무역투자상담회 개최

- 대만 Global IT기업 28개사, 4대 통신사 등 주요 기업 대부분 참가


지식경제부와 코트라(사장 오영호)는 국내 중견ㆍ중소 ICT기업의 대만시장 진출을 위해 “Korea ITㆍCT Premier in Taiwan (약칭 KIP Taiwan)”을 11월15일 타이베이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덕 GDS, 멜파스, 엠씨넥스, 솔브레인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내 유망 IT기업 35개사가 자사 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어들과 상담회를 가졌다.


대만 현지에서는 AUO, Mediatek 등 IT Global 기업 20여개사, 중화권 전역에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IT 디스트리뷰터 50여개사, TV방송국 3곳, 투자회사에 이르기까지 150여개사 400여명의 바이어가 대거 행사장을 찾았다. 부대행사인 투자 IR 행사에는 대만 최대 통신사 Chunghwa Telecom, TPV Technology Group 등 대만을 대표하는 IT기업 및 투자가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특징으로는 현지 업계 수위기업들이 다수 행사장을 찾은 점이다. 현지 통신업계 1위에서 4위를 차지하는 Chunghwa Telecom, Taiwan Mobile, Far Eastern Telecommunication, Asia Pacific Telecom 등 주요 통신사가 모두 집결하였다.


대만 자동차기업인 Luxgen사에서는 한국의 Smart Car 기술을 보려 신차 개발팀 팀원들이 한꺼번에 행사장을 찾았고, 세계 2위 팹리스 반도체기업인 Mediatek은 참가기업과 합작하여 중국 통신시장에 진출할 계획으로 구매담당 이사가 참가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대만 주요 통신사들은 한국의 발전한 NFC 등 근거리 통신기술 및 네트워크 솔루션, 모바일 앱 등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KOTRA 정호원 중견기업육성팀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IT분야에서 첨예한 경쟁을 한 바 있는 한국과 대만 양국이 만나 서로 상생 협력하여 글로벌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한류의 근원지로 불리는 대만에서 K-POP인기를 넘어 IT韓流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h3c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13
51
300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