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세계 최대 Ultra HD TV 美 출시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84형 울트라 HD TV로 최대 디지털TV 시장인 미국시장 정조준

- 한국, 중국 이어 세 번째 출시… 올해 말까지 40여개국으로 확대

- 풀HD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 제공

- 26일 LA소재 고급 가전매장인 ‘Video & Audio Center’서 신제품 발표회 진행


LG전자(대표 具本俊, www.lge.co.kr) 가 세계 최대 84형 울트라 HD(Ultra High Definition) TV(모델명: 84LM9600)를 미국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84형 울트라 HD TV 미국 출시는 지난 8월 한국, 9월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세계 최대 디지털TV 시장을 정조준해 최대 크기의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포석이다.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전세계 40여 개국으로 출시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2015년 110만대 이상의 울트라 HD TV가 북미에서 판매되며 이 지역이 중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울트라 HD TV 시장으로 올라설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LG전자의 84형 울트라 HD TV는 대화면과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도 탑재했다.


특히, 고해상도 데이터 처리 기술인 ‘시네마3D 울트라 HD 엔진’은 울트라 HD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표현하는 것은 물론 일반 HD급 영상도 울트라 HD 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보정해준다.


LG전자는 26일(한국시간)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이하 LA)市 소재 고급 가전매장인 ‘비디오 & 오디오 센터(Video & Audio Center)’에서 수 백 명의 고객이 운집한 가운데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LA가 속한 캘리포니아州가 엔터테인먼트와 혁신의 진원지인 점을 반영한 것.


이날 행사에는 ▲전미(全美) 소비자가전협회(CEA) 수석 부사장 제프 조셉(Jeff Joseph) ▲유명 드라마 감독이자 에미상(Emmy Award) 수상자인 랜달 다크(Randall Dark) 등 업계 전문가들이 울트라 HD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과 시장 전망을 논의하기 위해 참석했다. 이들은 LG전자의 ‘시네마3D UHD 엔진’과 같은 기능들이 초고화질 시대를 앞당기는 데 큰 몫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최근 CEA는 업계에서 4K 혹은 UD로 불리던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방식을 ‘Ultra HD’으로 공식 명명했다. 이에 LG전자도 제품명을 ‘UD TV’에서 ‘Ultra HD TV’로 변경하기로 했다.


LG전자 미국법인장 박석원 부사장은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크기와 화질로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ty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5
44
30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