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아카데미 운영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노후설계에서부터 재취업ㆍ창업지원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인생2모작 지원을 위해「KB골든라이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그 첫 강좌는 25일 KB국민은행 강동지역본부에서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길지만 상대적으로 노후준비에 취약한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재테크 강좌와 방송인 이상벽의“풍요로운 인생2모작”을 주제로 하는 행복한 여성노후교실을 실시한다.


11월에는 중장년층의 취업시장 동향 및 구직전략으로 구성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창업을 위한 이해와 사업타당성 검토 등으로 구성된 창업교육 프로그램, 시니어의 관심이 높은 스마트 강좌 등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교육프로그램을 KB국민은행의 지역본부를 순회하며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노후설계를 위한 테마특강과 문화 공연으로 구성된 「행복공감 플러스」를 비롯해 시니어 고객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테마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10월 19에는 1박2일 동안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고객 20쌍을 초청하여 「KB골든라이프 부부캠프」를 실시하여 은퇴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과 부부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가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KB골든라이프 아카데미는 KB국민은행의 맞춤형 노후설계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KB골든라이프 서비스’는 기존의 노후설계가 은퇴 전 3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재무설계에 초점을 맞췄던데 반해 0세부터 100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노후준비진단을 통해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KB골든라이프」노후설계시스템을 통해 재무준비 뿐만 아니라 KB경영연구소에서 개발한 KB노후준비지수를 시스템에 반영, 건강, 사회적 관계 등 비재무적 준비도 점검이 가능하며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직접 노후설계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에서는 11월 30일까지 노후설계시스템 체험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0명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노후준비를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는 ‘행복한 노후설계 가이드’를 발간하여 지난 9월 이메일을 통해 약 300만명의 고객에게 e-book 형태로 제공하였고, 이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외에도 시니어가 보다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난 8월 시니어 특화 PB센터인 골드시니어센터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한 것을 비롯 일반영업점인 여의도영업부에 시니어 전용 빠른 창구인 “어르신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00세시대를 맞아, 은퇴 후 생존기간이 길어진 만큼,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위해 취업ㆍ재취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시니어의 특성을 고려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si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19
81
297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