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USB 접속 I2S 오디오 브리짓 칩 출시 보도자료

오디오 설계에 플러그앤플레이 간결성 실현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고집적 CP2114 디바이스, USB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성능 코덱 및 DAC 지원


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오늘, 업계 최초의 별도 크리스탈을 필요로 하지 않는 USB접속 I2S 오디오 브릿지 칩(제품명: CP2114)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USB 기반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광범위한 코덱과 DAC(digital-to-analog converter)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신제품 CP2114 오디오 브릿지 칩은 코드 개발에 대한 노력 없이도 USB를 통하여 I2S 오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을 단순화시켜, 스피커, 헤드폰, 뮤직박스, PoS 단말기, 내비게이션 시스템, VoIP 시스템과 같은 USB 오디오 액세서리에 대한 시장 출시시점을 가속화시켜 준다.


USB 시스템 개발은 호환성에서부터 저조한 성능에 이르기까지 구현과 관련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상당한 전문기술, 설계 노력 및 비용을 요구한다. USB 접속 I²S 오디오 데이터 전송은 또한 복잡한 클록 동기화를 요구한다. 이 같은 과정은 복잡한 개발 작업이 요구된다. 이러한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실리콘랩스의 CP2114 오디오 브릿지 칩은는 USB와 I²S 간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고집적,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CP2114 오디오 브릿지 칩에는 USB 2.0 풀스피드(full-speed) 컨트롤러, USB 트랜시버, 별도 크리스탈이 필요없는 오실레이터, 1회 프로그램 가능한 ROM, UART, IIC 및 I2S 인터페이스가 단일 칩 솔루션에 집적되었다. 이 디바이스의 혁신적인 크리스탈이 필요없는 아키텍처는 외장 클록 크리스털과 관련된 부품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주어, 오디오 시스템 BOM 비용과 설계 복잡도를 줄여 준다. CP2114 오디오 브릿지 칩은 코덱 또는 DAC가 결합될 때 외장 메모리를 요구하지 않아, 시스템 BOM 비용을 추가적으로 최소화시킨다.


CP2114 오디오 브리짓 칩은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olfson Microelectronics), 시러스 로직(Cirrus Logic),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의 복수의 주류 DAC 및 코덱을 지원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오디오 칩셋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실리콘 랩스는 이들 DAC 및 코덱 플랫폼으로 구현 제작된 평가 킷을 제공해 설계 시간을 더욱 단축시킨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에디 신놋(Eddie Sinnott) 포트폴리오 및 전략 이사는 “신속한 시장 출시 및 BOM 비용 절감은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오디오 시장에서 중요한 요구 조건으로, 실리콘랩스와 협력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이 비용 효율적인 USB 오디오 솔루션을 시장에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울프슨의 다중 채널 및 스테레오 DAC 제품과 실리콘랩스의 CP2114 오디오 브릿지 칩의 조합은 비용에 민감한 컨수머 오디오 제품을 위해 최고 수준의 플랫폼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의 오디오 제품군 마케팅 이사인 칼 알버티(Carl Alberty)는 “시러스 로직과 실리콘랩스는 오디오 시장에서 긴밀하게 협력해온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높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시점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시러스 로직은 초저전력, 고성능 코덱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와 함께 실리콘랩스의 CP2114 오디오 브릿지칩을 통해 OEM 업체들은 턴키 USB 오디오 플랫폼으로부터 이점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오디오 시장에서 차별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P2114 오디오 브리짓 칩은 대부분의 운영 시스템에서 기본으로 지원되는 표준형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를 사용한다. USB 오디오 클래스 호환성은 별도 USB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의 개발 및 설치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준다. 호스트에 의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개발자들은 어떠한 외부 코덱이나 DAC으로 구성할 수도 있으며 필드업그레이드를 수행할 수도 있다.


실리콘랩스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인 마이크 살라스(Mike Salas)는 “우리는 USB 인터페이스 디바이스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고객들이 임베디드 설계시 USB 접속을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실리콘랩스의 CP2114 디바이스는 상용화된 제품들 가운데 가장 개발자 친화적인 USB 접속형 I²S 오디오 브릿지 솔루션이며, USB 오디오 주변기기 설계를 대폭 단순화시켜 준다”라고 말했다.


■ 가격 및 공급

USB 접속 I²S 오디오 브릿지 칩인 CP2114의 샘플 및 생산 수량은 공간 제약적인 휴대형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소형 풋프린트 5 mm x 5 mm QFN 패키지로 공급된다. CP2114 디바이스는 10,000 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1.13 달러로 책정되었다.


CP2114EK는 49달러로 책정되었으며, 개발자들이 GPIO, UART, IIC 주변기기를 통해 USB 접속 I²S 브릿지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고 맞춤화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는 추가적으로 시장에서 인기있는 코덱과 DAC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CP2114 평가 킷도 제공하며, 82달러로 책정되어 있다. 새로운 CP2114 오디오 브릿지 디바이스에 대한 상세 정보 또는 샘플 및 개발 툴 주문은 www.silabs.com/usb를 방문하면 된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pp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
64
30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