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LG TV, 세계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 등극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에너지 고효율 장려기관 SEAD로부터 ‘대형TV’ 및 ‘미래기술’부문‘최고 에너지 효율상’수상

-‘대형 TV’부문서 지역별 평가상 4개 및 부문 종합 1위 격인‘인터내셔널 위너’수상

-‘미래기술’부문서 ‘소비전력 저감기술’ 적용한 LG TV로 우승

■ 수상 제품, 마케팅 활동에 ‘국제효율메달’ 엠블럼 사용 가능


LG전자(대표 具本俊, www.lge.co.kr) TV가 ‘SEAD 글로벌 어워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세계에서 에너지효율이 가장 높은 제품임을 입증했다.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장려하는 다국적 기관 SEAD(Super-efficient Equipment and Appliance Deployment)는 1일(현지시간) 홈페이지(http://www.supperefficient.org)를 통해 LG전자 제품이 ‘대형(Large) TV’ 및 ‘미래기술(Emerging Technology)’ 부문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형 TV(42인치 이상) 부문’에서 시네마3D 스마트TV(모델명: 47LM670S)는 ‘최고 에너지 효율상(Global Efficiency Medal)’ 5개를 모두 수상했다. ▲북미 ▲EU ▲호주 ▲인도 4개 지역별 1위는 물론, 종합 1위 격인 ‘인터내셔널 위너(International Winner)’로도 선정된 것.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42인치 이상의 대형 TV 시장은 올해 2분기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시장의 54%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특히 대형 TV일수록 전력 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


47LM670S는 ▲영상에 필요한 만큼만 LED 광원을 점등(點燈)하는 로컬디밍 기술(Local Dimming Technology) ▲제품 하단에만 배치해 숫자를 최소화한 백라잇유닛(BLU: Back Light Unit)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소비전력을 제어하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Smart Energy Saving Technology)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상용화 되지 않은 미래기술을 적용한 TV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을 뽑는 ‘미래기술(Emerging Technology)’ 부문에서도 LG TV가 뽑혔다. 탁월한 ‘소비전력 저감기술’을 적용한 LG TV는 이 2년 내에 상용화 예정이다.


SEAD는 각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자제품의 에너지 효율성을 매년 측정, 우수 제품에 대해 시상을 한다. 평가 제품군은 해마다 바뀌는데 올해는 TV가 대상이다. 각 부문별 우승 제품은 마케팅 활동에 ‘국제효율메달(Global Efficiency Medal)’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TV사업부장 노석호 전무는 “디자인, 화질, 3D, 스마트는 물론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도 LG TV가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에너지 고효율 TV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EAD는 국제에너지장관회의(CEM, Clean Energy Ministerial) 산하 다국적 정부 회의기구로 한국,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등 16개국 정부가 참여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 지식경제부를 대행해 한국대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hj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
64
30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