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타이포그래피의 거장과 아트카로 만나다! 보도자료

세계적디자이너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와 콜라보레이션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혁신적 타이포그래피 거장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와 ‘쏘울 아트카’ 선보여

- 9/21~11/25, 스테판 한국 전시와 연계해 세종문화회관에 아트카 전시

- 스테판이 직접 강연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 선보여


기아자동차가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이면서 타이포그래피의 거장인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진행한다.


기아자동차㈜는 가장 혁신적인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로 꼽히는 ‘스테판 사그마이스터’가 직접 디자인한 ‘쏘울 아트카’를 9월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1층에 전시하여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쏘울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쏘울 아트카’는 ‘스테판 사그마이스터’가 한국 전시를 위해 특별히 만든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그의 다른 작품들과 함께 전시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쏘울 아트카는 ‘Light(양)’과 ‘Shadow(음)’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하여 흑과 백이 대비를 이루는 타이포그래피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나 쏘울의 또다른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는 활자를 사용한 디자인 또는 조판 중심의 기술과 미학을 가리키는 말로 활판 인쇄술, 글자꼴의 디자인, 편집 디자인 등을 모두 포괄하는 총체적인 조형적 활동이다.


기아차는 이번 전시와 함께 9월 27일(목), 10월 11일(목), 11월 1일(목) 세 차례에 걸쳐 매회 40명씩 총 120명의 고객을 초청해 ‘쏘울 아트카’와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전시’를 단독 관람하면서 전문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고객초청 특별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전시에 앞서 20일 저녁 한국외대 미네르바홀 오디토리움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스테판 사그마이스터’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는 디자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건축가 김원철’, ‘배우 최여진’을 강사로 초청해 ‘사람과 디자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디자인분야 명사들의 강연을 진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가 타이포그래피 대가인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와 만나 새로운 예술을 창조했다”며 “이번 쏘울 아트카뿐만 아니라 글로벌 디자이너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된 기아의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dh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9
70
297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