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국내 최초 공정무역 커피 유음료 ‘카페네모’ 출시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플로랄 모카’, ‘카라멜 위스퍼’ 2종… 공정무역 유기농 커피원두와 1등급 원유 사용

- 아름다운커피∙건국유업 4일 협약식 열어… “공정무역 국내 확산에 기여하겠다”


공정무역단체 아름다운커피(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처)와 대표적 국민건강기업 ‘건국대학교 건국유업·건국햄(이하 건국유업)’ 이 업무협약을 맺고 RTD커피음료 ‘카페네모’ 2종을 출시한다. 아름다운커피와 건국유업은 이를 위해 4일 오전 협약식을 열고 향후 기부문화 창출, 공정무역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공정무역 커피가 RTD 유음료로 출시된 것은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아름다운커피와 건국유업은 이번 협약식에서 “공정무역 제품 개발 및 유통을 도모하여 공정무역의 국내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페네모’는 ‘플로랄 모카’, ‘카라멜 위스퍼’의 2종으로 개발됐다. 커피 원두는 유기농 인증을 거쳤으며, 페루의 1,200m 이상 고산지대에 수확해 SHB 등급(고도 기준 최고등급)을 받은 아라비카종 100%이다. 제품은 신선한 원두를 로스팅 3일 내에 에스프레소로 추출해 커피의 깊은 맛을 살렸다.


‘플로랄 모카’의 코코아 파우더는 페루 팅고마리아에서 유기농으로 생산된 공정무역 제품이다. 이 지역은 습도와 일조량이 코코아 재배에 적합한 천혜의 자연환경이다. 우유 역시 건국유업의 신선한 1급 A원유(세균수 기준 최고등급)을 사용해 프리미엄급 RTD로서의 품질을 자랑한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저개발국 생산지의 자립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운동이다. ‘카페네모’는 이같은 뜻을 전하기 위해 커피 생산자 이미지를 살린 디자인으로 카톤팩을 제작했다. 특히 개봉구에 생산자 그림을 넣어, 제품을 열 때마다 날개가 활짝 펼쳐지는 듯한 형상으로 공정무역을 표현했다. 각 제품 용량은 각 300ml이며, 가격은 1,400원(편의점 기준).


김진환 아름다운커피 처장은 “이번 제품을 통해 공정무역이 커피RTD음료 시장에 진출해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공정무역 제품이 다양한 품목으로 확산되리라 본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 기반의 건강기업인 건국유업과 협약을 맺은 만큼, 공정무역 교육, 국제개발 사업 등으로 다양한 협력사업으로 양사의 파트너십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58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21
85
29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