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다음 지도, 2.5D 지도 및 지형도 서비스 제공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다음, 국내 포털 최초로 입체감을 더한 2.5D 지도 서비스 선보여

- 지형도 서비스로 산과 계곡 등의 높낮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 PC와 모바일에 2.5D 지도 동시 적용 및 오픈 API로도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도 서비스 개편을 통해 국내 포털 최초로 입체감을 부여한 2.5D 지도와 지형의 높낮이를 확인할 수 있는 지형도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적용한 2.5D 지도는 건물의 면형과 층수를 기반으로 입체감을 더해 기존의 2D(평면) 지도에 비해 이용자들이 지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랜드마크, 아파트, 주택, 일반 건물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줘 이용자들이 지도 위에서 보다 쉽게 건물을 찾거나 크기, 높이 등을 가늠할 수 있다.


2.5D 지도 서비스는 PC웹은 물론 ‘다음 지도’ 모바일앱에도 함께 적용되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처음 가보는 장소를 찾거나 길을 찾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5D 지도는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도 제공되어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나 이용자들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형도 서비스는 산과 계곡 등 울퉁불퉁하고 높낮이가 심한 지역의 지형을 한 눈에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다음 지도에서 지도/스카이뷰 옵션 중 지도를 선택하고, 그 아래 나오는 체크박스에서 지형도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산악지형의 경우 지형도를 통해 주요 봉우리와 등산로, 능선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어 미리 등산코스를 파악하거나 계획하는데 용이하다. 또 도심이나 주거지에도 지형도를 적용할 수 있어 이사를 가기 전에 직접 가보지 않고도 미리 집 주변의 지형을 확인할 수 있다.


김민철 로컬본부장은 “다음은 그 동안 항공사진을 보여주는 ‘스카이뷰’,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상점 내부까지 볼 수 있는 ‘스토어뷰’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대표적인 지도 서비스로 인정받아 왔다”라며 “이번에 선보인 2.5D 지도와 지형도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지도 체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지도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는 항공 사진을 활용해서 실제 도로 폭부터 횡단보도 등, 등산로, 공원 정보 등 보행자 시설물까지 표현된 생활밀착형 지도로 실시간 버스 정보뿐 아니라 스토어뷰, 스카이뷰, 로드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1o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7
40
30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