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모바일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어학 학습하세요!” 보도자료

‘다음 사전’애플리케이션 출시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다음 사전’ 앱 출시해 스마트폰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

- 단어장에서 발음듣기, 퀴즈 등으로 더욱 효과적인 어학 학습 가능

- 6개 어학사전과 문자 검색 기능, 번역문 보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 갖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다음 사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 사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사전’ 앱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동시에 출시되어 대부분의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의 웹사전 기능과 함께 단어장, 번역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우선 ▶영어, ▶영영,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등 6개 사전을 통합해서 제공함으로써 ‘다음 사전’ 앱 하나로 다양한 어학사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로 한자, 일본어, 중국어 문자를 촬영하면 해당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보여주는 ‘문자인식 검색’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어학학습의 기본인 단어 암기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PC웹용 단어장 서비스를 ‘다음 사전’ 앱에서도 제공한다. 이용자가 사전에서 찾아본 영어, 한자, 일본어를 바로 단어장에 저장할 수 있고, 유명 강사들이 직접 공개한 전문가 단어장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학습하고자 하는 단어장을 선택한 후 ‘학습하기’를 선택하면 주요 뜻은 물론 발음, 예문까지 들을 수 있으며, 맞는 뜻 고르기, 빈칸 채우기 등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 ‘퀴즈풀기’를 통해 학습한 단어들을 점검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웹번역’에서는 영문 웹사이트를 보다가 모르는 단어를 터치하면 해당 단어의 뜻을 바로 볼 수 있고, 문장을 지정해서 번역 버튼을 클릭하면 번역 결과도 제공한다. 해당 메뉴에서 ‘즐겨찾기’를 하고 싶은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등 자유로운 편집 및 관리까지 가능하다.


다음 정철 지식서비스기획 팀장은 “‘다음 사전’ 앱을 통해 사전 검색, 단어암기, 해외 사이트 바로 읽기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며 “사전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그 동안 PC와 모바일용 웹사전(http://dic.daum.net), 설치형 사전 서비스 ‘꼬마사전’ 등을 통해 사전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다음 사전’을 검색하면 앱을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u2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10
76
297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