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홈플러스, 서울대∙환경부와 ‘대학생 그린리더’ 키운다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국내 최초로 기후변화대응 실무 습득하는 ‘그린리더 인턴십’ 12일부터 실시

- 환경경영 핵심부서에서 기후변화 실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2020년 10만 그린리더 양성’ 목표로 전개해온 홈플러스 환경운동의 연장선


‘2020년까지 10만 명 그린리더 양성’을 목표로 매년 6천명 어린이 환경교육을 전개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번에는 ‘대학생 그린리더’ 육성에 본격 나선다.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국내 최초로 서울대학교, 환경부와 손잡고 대학생들이 기후변화대응과 환경경영에 대한 현장실습 및 실질적인 업무수행을 경험할 수 있는 ‘그린리더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홈플러스와 환경부의 지원으로 개발된 서울대 교과과정인 ‘그린 리더십 교과과정’을 2과목 이상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부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등에서 환경경영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홈플러스는 녹색소비 프로그램 연구 및 신규 프로그램 개발, 환경 관련 소비자 대상 커뮤니케이션 계획 수립, 협력회사 탄소 라벨링 상품 개발 지원, 지식경제부 대중소 탄소파트너십 프로젝트 수행, 녹색매장 인증을 위한 점포 모니터링, 글로벌 기업 탄소 저감 사례 및 트렌드 연구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에 참여하게 된다.


이 밖에도 환경경영 및 지속가능경영 관련 각 기업과 기관들의 비전 설정, 의사 결정, 커뮤니케이션 과정 등을 가까이서 보고 배우게 함으로써 우리 산업계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미래 그린 리더를 양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여름 계절학기에 첫 시행되는 ‘그린리더 인턴십’은 1주간의 기본소양교육 및 총 90시간의 현장실습 이후 3학점이 수여되는 과정이며, 이를 통해 그린리더로서 지녀야 할 실천적 리더십을 배양하게 된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미래 투자의 일환으로 어린이 환경교육에 이어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기후변화 문제는 선택이 아닌 인류존망과 직결된 필수과제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경영을 통해 국가 녹색성장 비전 달성 및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2000년부터 환경부, UNEP(유엔환경계획)와 함께 연간 약 4만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10만 명의 그린리더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매년 6천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와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e파란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전국 최대 규모의 어린이 환경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ed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9
70
297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