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KB국민은행 한글사랑나누기 4개국 한국어교재 완간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의 대학에서 사용할 교재 24종 개발/보급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3일(화) 오전 11시 플라자호텔에서 민병덕 은행장,김우상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주한 4개국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국민은행 한글사랑나누기 4개국 한국어교재 완간기념회”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 한글사랑나누기”사업은 한글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국외의 한국어 수요층이 보다 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지난 2007년부터 KB국민은행이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4개 국가(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언어로 된 한국어 교재를 개발하여 현지 대학 한국어학과 및 교육기관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각 언어판별로 초급(1,2), 중급(3,4), 고급(5,6) 등 수준별로 구성된 4개국 종합 한국어 교재는 다양한 개발 경험을 지닌 국내 한국어교육 전문가와 현지 한국어과 교수 등 50여명이 공동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이들이 개발한 교재가 한국과 현지를 오가며 현지 학습자들의 학습여건, 현지 문화, 최신 한류 트렌드 등의 요소를 융합시킨 현지 맞춤형 교재라는 점에서 해당 지역은 물론 주변 지역에서의 한국어 학습 열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교재개발 외에도 한글보급을 위한 기반구축 사업으로 베트남 3개 대학에 한국어 어학실습실 설치를 지원하였고, 4개국 대학교에 화상강의실 기자재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에 출간되는 한국어 교재가 현지인의 한국어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해외 주요지역의 한국어 교육 진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05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9
70
297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