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현대중공업그룹 동반성장 문화 확산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지난 2일(월) 호텔현대울산서 동반성장확산협의회 발족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와 중소기업에 지원 확대


현대중공업을 비롯한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3사와 거래하고 있는 1차 협력사들이 2차 협력사와 영세 중소기업으로 동반성장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일(월) 울산 동구 호텔현대울산에서 그룹 3사의 협력회사 모임인 현중그룹통합협의회(회장: 삼강금속 송정석 대표)가 주축이 되어 ‘현대중공업그룹 동반성장확산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확산협의회는 3천여개에 달하는 현대중공업그룹 협력사에 동반성장문화를 확산시키고 효과적인 성장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한 자율적 단체다.


이날 총회에서 확산협의회는 1‧2차 협력사 회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회원사 모두가 현대중공업이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 정책이 산업계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또 1차 협력사는 자율적으로 현대중공업이 시행하고 있는 동반성장 정책을 2차 협력사에 확대하기로 했으며, 회원사들은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정책을 함께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확산협의회는 1‧2차 협력사로부터 접수된 동반성장에 필요한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을 현대중공업그룹에 전달하고,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를 동반성장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현중그룹통합협의회는 그룹 내 조선 3사(현대중공업·미포조선·삼호중공업)의 협력회사 모임을 통합해 지난해 6월 조직된 것으로, 현대중공업그룹과 협력회사들의 상호발전과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3월, 중소기업 적합업종 철수, 비핵심사업 진출 자제, 내부거래위원회 및 공생발전추진위원회 신설 등을 골자로 하는 ‘공생발전 3대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동반성장펀드 확대, 자재비 현금 지원, 협력사 맞춤형 기술 및 품질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확보를 돕고 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는 현대중공업그룹 통합협의회 송정석 회장을 비롯해 1‧2차 협력회사 대표와 현대중공업 관계자 등 60여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xy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15
74
29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