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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권위의 골프대회 디 오픈 올해도 후원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디 오픈’ 후원은 ‘1달러 투자 당 9달러 수익’ 효과

- 세계 시장에서 두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성과


두산은 2010년, 2011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중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디 오픈 챔피언십(일명 브리티시 오픈)’을 후원함.


7월 19∼22일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디 오픈’은 영국왕실골프협회 (The R&A)가 주관하는 대회로 두산을 비롯해, 롤렉스, 메르세데스 벤츠, HSBC, 니콘, 마스터카드, 랄프로렌 등 총 7개사가 후원을 함.


이번 대회에는 약 20만 명의 갤러리가 직접 대회장을 찾아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며, BBC와 ESPN등을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 중계될 예정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두산은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함.


ROI(투자수익률)을 따졌을 때 두산의 ‘디 오픈’ 후원은 9배 가량의 ROI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 다국적 브랜드 분석 업체인 레퓨컴(Repucom)은 두산의 2010년 ‘디 오픈’ 후원 효과를 분석한 결과, “로고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초청 고객과의 친밀도 향상을 통한 세일즈 증가 효과 등을 따졌을 때 ROI가 9.1배로 나타났다. 즉, 1달러 투자에 최소 9달러 의 수익을 거뒀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함.


이 가운데 TV 중계를 통한 로고 노출만으로도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됨. 2010년 대회 때 두산 로고는 티잉 그라운드에 설치된 펜스, 두산 초청 고객들이 경기 관람과 휴식을 취하는 파빌리온 하우스에 내걸린 깃발, 갤러리들이 들고 다닌 우산 등을 통해 TV화면에 모두 8만6013초 노출된 것으로 집계됨. 지난해에는 두산 로고 노출이14만4743초로 더욱 늘었고, ‘디 오픈’ 연 시청 인원은 190개국에 걸쳐 약 8970만 명이었던 것으로 추산돼 효과는 더 커진 것으로 추정됨.


㈜두산 강혜진 전무는 "디 오픈 챔피언십 후원은 두산의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디 오픈에서의 브랜드 노출을 포함해 해외 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두산의 글로벌 이미지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음.


Source of news : http://gt7.kr/ev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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