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로 단독 ‘CCM 인증’ 획득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끊임없는 고객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상품/서비스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가 6월 21일, 여행업계 최초로 단독‘소비자 중심 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하였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 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하나투어는 지난해 11월, 여행업 합동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을 선포하고 올 4 월, 최현석 사장을 하나투어 CCO로 임명하는 등 본격적으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체제를 정착시키며 고도화 추진과정에 있다.


하나투어는 전사적 고객중심의 상품/서비스의 품질 혁신과 지속성장을 통하여 글로벌 No.1 문화관광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고객만족부를 최고경영진 직속으로 배치하고 CS 개선 위원회를 설치하며 CRM활동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중심 경영에 치중하여 고객만족, 여행서비스의 질 향상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여행 특성 상 기대불일치로 인해 부득이하게 발생한 고객불만을 관리하고 추후 발생 가능한 고객 불만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가 마련되어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고객불만 건 처리 시 고객과의 의견 조율이 어려울 경우, CS 개선위원회를 통해 경영학 교수, 소비자관련기관, 손해사정사 등의 외부 전문가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지역본부장, 내부책임자와 고객이 모여 협의안을 도출하여 중재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불만을 발 빠르게 파악하여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개선하고자 여행 종료 후 귀국길에 고객경험조사를 진행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이사는 "여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선도 기업으로서 마땅히 가져야 할 고객중심적 경영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고도화하여,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사/협력사와 상생하여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 며,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주신 이익금의 일부를 사회로 환원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한 고객의 재유입과 신규창출이 지속적으로 선순환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를 더욱 확산시키겠다” 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기업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l4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15
74
29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