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SK컴즈-구글, 유튜브 서비스 및 광고 사업 협력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네이트 판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제공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제휴 등 사업협력도 본격화

- 유튜브의 화제 영상과 네이트의 댓글, 시너지 기대


SK커뮤니케이션즈와 구글이 손을 잡았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과 구글(대표 염동훈)는 네이트에 유튜브 콘텐츠를 제공하고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모델인 애드센스를 제휴하는 등 유튜브 서비스와 광고 사업 부분에서 상호 협업에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네이트 동영상 서비스 내에 매분 72시간 이상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의 인기 동영상이 제공되며 네이트 사이트 내에 댓글을 남길 수 있다. 유튜브의 화제 동영상이 네이트의 재미있는 댓글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


그동안 국내 포털은 동영상 검색 방식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간접적으로 제공해왔다. 하지만 네이트에서는 직접 유튜브 콘텐츠를 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SK컴즈는 유튜브 콘텐츠 제휴와 함께 동영상 서비스를 개편해 네이트 동영상 내에 한류콘텐츠 동영상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유튜브 영역을 신설했다. 이로써 네이트는 기존에 제공되던 판 UCC와 1만여개의 호핀의 영상 콘텐츠와 함께 세계 최대의 유튜브 동영상까지 제공해 동영상 서비스의 최강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동영상은 모바일웹(m.nate.com)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상반기 중 네이트앱, 네이트 동영상앱에도 적용된다. 또한, 마음에 드는 동영상 주소를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네이트온 쪽지로 보내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요즘 등 다른 SNS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양사는 또 광고 제휴를 통해 네이트 뉴스와 판 일부영역에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싣는다. SK컴즈는 이를 통해 광고 상품을 다변화하고 구글코리아의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컴즈 이주식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 제일의 공개 게시판과 글로벌 1위 동영상 서비스가 결합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동영상 서비스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된 만큼 향후 뉴스, 댓글 등과의 연계를 통해 포털의 동영상 시장을 재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글코리아 염동훈 대표는 “네이트 같은 한국의 주요 포털 사이트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기술력을 인정해 구글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제휴가 디스플레이 광고 생태계의 진화를 촉진하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cj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13
51
300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