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라이브콘서트를 만드는 사람들은 누구? 보도자료

공연 제작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인터파크 스탭스쿨> 수강생 모집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라이브콘서트 전문인력 양성, <인터파크씨어터 스탭스쿨> 1기 모집

- 연출가, 제작감독, 무대감독, 기술감독, 구성작가. 진출 희망분야별 강사-수강생 멘토제로 수업

- 7월 개강 총 6개월 과정, 현장실습도.. 교육비 전액무료


인터파크씨어터가 라이브콘서트를 포함한 공연 제작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인터파크 스탭스쿨> 을 연다.


<인터파크 스탭스쿨>은 연출, 제작, 무대기술, 구성작가 등 라이브콘서트 제작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콘서트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오는 7월 9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총 6개월 과정이며 교육비는 전액무료다. 이론 수업은 매주 월요일 2시부터 회당 3시간씩 한남동 공연장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인터파크씨어터는 <스탭스쿨> 과정을 신설하여 공연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음향, 영상, 조명, 미술 등 공연 제작 전문 기술까지 제대로 갖춘 유능한 공연 전문가를 배출하여 공연제작 수준을 높이고 공연시장 확대에 이바지한다는 취지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배치된 이론 및 실습 과정을 거쳐 2개월 동안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대규모 전국투어 콘서트 무대에 직접 투입되어 현장학습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수강생들이 희망하는 진출 분야별로 강사들과 1대1 멘토제로 운영, 보다 깊이 있는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도록 할 방침이다. 뮤지션을 포함한 모든 스탭들 간의 소통이 중요한 콘서트의 특성상 이러한 멘토제가 실무자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인터파크씨어터의 장현기 본부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의 라이브 상품 수와 시장규모에 비해 이를 이끌어나갈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이들을 양성하는 교육기관 또한 전무한 상황이다”라며, “스탭스쿨을 통해 타 장르보다 짧은 시간 동안 고도의 집중력과 기술을 요하는 콘서트 제작 분야에 준비된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준 높은 콘서트와 시장 활성화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스탭스쿨> 서류접수는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면접을 거쳐 총 30명이 선발된다. 만 19세 이상 공연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블루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6d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9
85
298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