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신한미소금융재단, ‘장애인 자립지원 대출’ 출시!!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한국장애인단체 총연합회와 장애인 자활지원을 위한 미소금융 공동지원 업무협약체결

- 장애인 저소득층 및 영세사업자에게 창업 및 운영자금 지원

- 480만 장애인중 차상위계층 34만명 및 저신용자 미소금융 확대 기대


신한미소금융재단 (이사장 서진원)은 “5월 23일(수)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이룸센터에서 한국장애인단체 총연합회(상임대표 김정록)와 장애인 금융지원을 위한 ‘미소금융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소 금융 지원을 통해 소득과 신용이 낮은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김정록 한국장애인단체 총연합회 상임대표가 참석했다.


신한은행은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장애인 창업 및 사업 자금 지원을 위한 ‘신한 장애인 자립지원대출’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 대출은 한국장애인단체 총연합회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장애인과 차상위 계층, 2인 이상 장애인을 고용중인 영세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금액은 창업 임차자금의 경우 최대 5천만원으로 연4.0%(무등록사업자는 2.0%)의 우대금리로 최장 5년까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전국 480만명으로 추정되는 장애인들 중 기초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34만명이 혜택을 입을 예정이며, 사업을 영위중인 10만명의 장애인 사업자 및 저 신용자를 포함 시 수혜 대상은 더욱 늘어나게 된다.


서진원 신한은행장 (신한미소금융재단 이사장)은 “금융 사각지대에서 힘들어 하는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서민금융 지원 확대와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및 자원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여 서민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을 ‘따뜻한 금융’ 추진 원년으로 선포한 신한금융그룹은 미소금융사업을 위한 출연금을 총 700억원으로 확대하였으며, 신한미소금융재단은 2012년 5월 현재 총2,000여건, 362억원의 자금을 지원하였을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외 계층을 발굴하여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dg4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10
76
297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