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KB금융그룹, 시흥시에 제3호 KB탄소중립의 숲 조성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B금융그룹, 시흥시 및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1만여 그루 나무 심기 행사 펼쳐

- 2009년 경기도 용인시, 2011년 경기도 안산시 「KB탄소중립의 숲」조성에 이어 세 번째


KB금융그룹이 온실가스 감축과 푸른 숲 조성을 위해 시흥시, (사)생명의숲국민운동 등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 kbfng.com)은 18일 계열사 사장단 및 임직원과 시흥시민 등 250여명이 참여하여 경기도 시흥시 옥구공원 일대(1ha)에 1만여 그루의 나무를심는 「KB탄소중립의 숲」 조성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Carbon Neutral)의 숲은 기업활동 및 일상생활에서 배출하는 탄소량에 상응하는 만큼의 나무를 심어 배출한 탄소를 흡수, 상쇄시키기 위해 조성하는 숲으로, 전세계적인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환경보호프로그램이다.


「KB탄소중립의 숲」은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 4대 핵심테마 중 하나인 환경 분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9년 경기도 용인시, 2011년 경기도 안산시에 이어 올해 시흥시에 세 번째로 조성되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2009년 금융권 최초로 탄소배출량관리시스템을 자체 구축하였으며 연간 배출한 온실가스를 상쇄할 수 있는 숲을 조성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KB탄소중립의 숲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사회공헌 사업을 실천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며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하는 등 녹색금융·경영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 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0n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
64
30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