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고용창출∙동반성장 두마리 토끼 잡는다 보도자료

현대∙기아차 국내 최초 대규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국내 최초 협력사 채용박람회…중소기업 우수 인재 확보 기회 제공

- 현대·기아차, 기획부터 시행까지 직접 주관, 新동반성장 프로그램 호응

- 협력사 올해 총 1만명 채용…자동차산업의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 기대

- 300여개 부품협력사 참여해 서울, 광주, 대구서 실시…지역 우수인재 채용


현대·기아차가 자동차산업의 고용 창출과 중소 협력사의 인재 확보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현대·기아차는 25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지역에서 부품 협력사와 함께 『2012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우수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의 인재 확보를 위해 현대·기아차가 개최하는 것으로, 대기업이 협력사를 위해 채용박람회를 실시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협력사들이 인재 확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은 물론 행사 기획에서부터 운영, 홍보까지 채용박람회의 전 부문을 총괄 지원해, 새로운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 300여개의 부품 협력사가 참가하고 총 5만여 명의 청년 인재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국내 최대의 채용박람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력사들은 상반기 고졸 및 대졸 사무직 3천명을 채용하고 올해 생산직을 포함 총 1만명을 고용할 계획으로 자동차산업의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와 동반성장하고 있는 협력사들은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수 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실업 해소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현대·기아차 협력사들은 모닝에서 에쿠스까지 현대·기아차 전 차종에 적용되는 부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 대다수는 해외 동반 진출을 통해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역에 해외사업장을 두고 있는 글로벌 중소업체들이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지역 우수인재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실업률 감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채용박람회를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에서 실시한다.


25일과 26일 수도권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코엑스에서 채용박람회를 실시하고 5월 3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5월 9일과 10일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우수한 중소 협력사들이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규모 고용창출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지원자들이 협력업체들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확인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 채용박람회장에 『현대·기아차 동반성장관』, 『협력사 신기술 및 부품전시관』, 『협력사 미래관』을 운영한다.


『협력사 신기술 및 부품전시관』에서는 자동차에 적용되는 협력사의 신기술 부품을 전시, 우수 기술력을 홍보하고 『협력사 미래관』에서 협력사의 미래상과 성장 가능성을 소개하는 한편 『현대·기아차 동반성장관』에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현대·기아차와 함께 성장하는 협력사의 위상 및 장기 비전을 지원자들이 체감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협력사들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원자들과 회사 및 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반기 중 각사가 채용 전형을 통해 필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협력사 관계자는 "중소기업 개별 회사 차원에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현대·기아차의 핵심 협력회사로 소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우수 인재들에게 회사를 제대로 알릴 수 있어 채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청년 인재들의 채용박람회 참가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대규모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주요대학, 특성화고, 고용센터 등에 포스터와 리플릿을 배포하고 대학내 현수막과 주요 지하철 역사 게시판 광고를 통해 채용박람회를 적극 알리는 한편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주요 포털을 통해서도 광고를 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미래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것과 함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협력업체가 우수 인재를 적극 확보하도록 다각도로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행사에 대한 협력사들의 호응이 높아 향후 확대 실시를 검토하고 채용 전문 포털을 통해 협력사의 상시 채용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기아차는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자동차산업 고용 확대와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확보 지원이라는 새로운 의미의 동반성장 시스템으로 자리매김시킨다는 전략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n9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17
51
3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