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신한銀,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감사위원회 제도 운영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감사위원회의 위임을 받아 독립적으로 감사 업무를 수행하는 감사본부 신설


신한은행(shinhan.com 서진원)은 은행 경영의 건전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3월 27일(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감사위원회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감사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한 것은 경영진과 이사회를 견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감사위원회의 독립성과 역할을 고려한 것이다.


다만, 은행의 업무 특성상 일상적인 상시 감사 업무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감사위원회의 위임을 받아 독립적으로 감사 업무를 수행하는 감사본부를 신설하였다.


특히, 감사본부를 총괄하는 감사본부장은 감사위원회의 추천을 거쳐 이사회 결의를 통해 선임함으로써 은행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성을 확보토록 하였다.


감사본부장에는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SC제일은행 상근감사위원, SC그룹 준법검증본부장 등을 역임한 권재중 위원이 선임 되었다.


신임 권재중 감사본부장은 국제금융, 거시경제, 화폐금융을 전공한 금융전문가로써 기존 풍부한 감사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신한은행의 투명 경영과 지속 가능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53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19
81
297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