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LG유플러스, LTE용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 개발 및 구축 보도자료

산간지역 및 도서지역에 LTE망 구축 박차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도서지역과 산간지역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LTE용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모델명 : MWR850) 개발 및 구축, 외곽지역의 LTE망 확대

- 최남단 마라도, 해남 땅끝마을 등에 LTE망을 구축한 데 이어, 2월과 3월 중에 남해안의 도서와 산간 지역 70여 곳에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 구축키로

- 해남의 땅끝마을을 시작으로 여수, 거제, 통영 등 남해의 해안도로와 해수욕장, 산간지역과 도서지역을 잇는 남해안 LTE 벨트 구축 또 지방국도, 국립공원, 유원지, 계곡, 기타 휴양지 등 LTE망 구축으로 LTE 품질의 확실한 차별화


LG유플러스가 최남단 마라도, 해남 땅끝마을 등 산간지역 및 도서지역에 LTE망을 잇달아 개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uplus.co.kr)는 지난해 말 전국 84개 도시에 LTE전국망을 구축한 데 이어, 도서지역과 산간지역의 서비스를 위한 LTE용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모델명 : MWR850) 개발 및 구축에 들어가는 등 외곽지역의 LTE망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에 최남단 마라도, 해남 땅끝마을 등에 LTE망을 구축한 데 이어, 2월과 3월 중에 남해안의 도서와 산간 지역 70여 곳에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를 구축할 예정이며, 전국 주요 국립공원 등의 LTE망 구축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제주도 대정과 12km 떨어진 대한민국 최남단 섬 마라도 간에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 1호를 설치하고 마라도에서 고화질 고품질의 LTE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개발한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는 광케이블 설치가 어려운 도서나 산간지역에 광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LTE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장비로, 800MHz 대역의 LTE 신호를 11GHz 대역의 주파수로 변환해 보내고 이를 받아 다시 LTE 신호로 변환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중계기를 연결할 수 있어 커버리지 확장도 용이하다.


또 안테나 2개로 된 MIMO 기술을 적용해 빠른 LTE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존 2G마이크로웨이브 장비의 출력과 비교시 10배 이상 높아 LTE 신호 전송시 손실이나 강우로 인한 감쇄 특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 해남의 땅끝마을을 시작으로 여수, 거제, 통영, 부산 등 남해의 해안도로와 해수욕장, 산간지역과 도서지역을 잇는 LTE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해안 및 산간지역은 LTE 기지국을 구축하고 광케이블 설치가 어려운 도서지역은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를 설치해 남해안 LTE 벨트를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이 밖에 LTE 품질의 확실한 차별화를 위해 3월까지는 지방국도, 국립공원, 유원지, 계곡, 기타 휴양지 등까지도 LTE망을 조기에 구축, 전국 어디서나 초고속 고품질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진정한 LTE 전국망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네트워크기술부문장 최택진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마이크로웨이브 중계기는 기존 장비와 비교해 볼 때 강우에도 전파 감쇄 효과가 적고 최대 전송거리도 대폭 늘어나 고품질 LTE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광케이블이 설치돼 있지 않은 도서 및 산간지역의 통화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뿐만 아니라 LTE 전국망 구축도 앞당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qo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6
34
3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