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캐스트

e2cast.egloos.com

포토로그



OCZ, 가성비 앞세운 보급형 SSD PETROL 국내 출시 보도자료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저렴한 가격과 고성능으로 SSD 시장을 공략


OCZ테크놀로지 한국디스트리뷰터인 아스크텍(ask-tech.com/ocz)은 SATA3 (6.0Gbps)규격의 신제품 PETROL을 출시한다.


OCZ는 SSD전문업체로서 지난해 3월 한국의 SSD컨트롤러 전문업체인 인디링스를 인수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PCI-Express 방식 SSD의 차세대 제품을 위해 영국의 PLX 테크놀로지, 미국의 SANRAD사를 인수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OCZ의 마케팅 담당자인 Alan Chang은 한국의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OCZ는 SSD전문기업으로, SSD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많은 부분에 투자하고 있으며 최고의 성능과 높은 안정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에 있어 경쟁사에 우위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PETROL은 SATA3 (6.0Gbps)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최대 370MB/s (60GB : 185MB/s)의 읽기속도와 0.06ms의 데이터 접근 속도를 자랑한다. 최근에 출시된 SATA3 인터페이스 방식의 SSD에 비해 성능이 다소 낮지만, 하드디스크에 비해 월등한 속도 향상을 제공하므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에 충분한 성능과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 SATA2와 SATA3의 체감 성능차이가 작다는 것을 감안할 때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PETROL에 사용된 인디링스의 에베레스트(EVEREST) 컨트롤러는 OCZ가 지난해 3월에 인수한 인디링스의 첫번째 SATA3 컨트롤러로 SATA2 하위호환은 물론, MLC와 TLC낸드 플래쉬를 지원하며 최대 1TB의 용량을 지원하는 것이 알려지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에베레스트(EVEREST)라고 이름 붙여진 이 컨트롤러를 통해 OCZ는 다시 한번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베어풋(Barefoot) 컨트롤러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25nm MLC 낸드플래시와 최대 512MB의 캐시버퍼를 사용하여, OP(OverProvisioning)공간을 할당하지 않아도 높은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웨어레벨링과 G.C기술, 그리고 낸드플래시의 수명을 고려한 nDurance 기술 등이 제공된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리눅스 그리고 OS X 환경이다.


OCZ의 디스트리뷰트인 아스크텍은 PERTOL은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며 현재 OCZ는 국내 시장점유율 25%정도를 차지하며 SSD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출시된 PETROL과 연이어 출시될 보급형 SATA2 제품인 OCTANE S2를 투입하여,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시장 점유율을 38%까지 올리겠다. 는 강한 포부를 함께 전했다.


문의 : 피에스코 02-707-3950


Source of news : http://gt7.kr/9pc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8
38
301422